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슈가힐(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네모"라 합니다) 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다음 각 호와 같이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를 정의하며, 따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1. 1. 네모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2. 이용자 : "네모"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3. 회원 : "네모"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반 회원" 또는 "공인중개사 회원" 또는 "비즈니스 회원"을 말합니다.
  4. 4. 일반 회원 :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네모"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5. 5. 공인중개사 회원 :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 가입을 한 부동산 중개업자로서 "네모"에 매물을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6. 6. 비즈니스 회원 :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 가입을 한 공유오피스 담당자와 법인 담당자로서 "네모"에 매물을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단, 공유오피스 담당자로서 비즈니스 회원의 권한은 공유오피스 서비스에 한정합니다.
  7. 7.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8. 8.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주소 또는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9.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0. 10. 게시판 : 그 명칭, 형태, 위치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이하 "게시물"이라 합니다)를 회원이 게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상의 가상공간을 말합니다.
  11. 11. 콘텐츠 : 이용자가 게재한 모든 글, 사진, 동영상, 회원소개 등을 말합니다.
  12. 12. 매물관리정책 :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여 공개한 부동산 매물 등록 시 회원의 준수사항 및 위반 시 제재 규정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네모"의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최소 7일 전에 네모에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되는 내용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을 발생시키는 경우 적용일 최소 30일 전에 네모를 통해 공지합니다.
  4.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위 공지 시에 효력 발생일로 지정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또한,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1. 1.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네모"의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회사가 특정한 운영정책을 제·개정한 경우, 해당 운영정책은 발표된 시점 또는 운영정책에 별도로 명시한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부동산 매물 및 부동산 전반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2. 2)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
    3. 3) 부동산 매물 매출 관련 서비스 제공
    4. 4) 부동산 중개업소 추천 및 기타 관련 서비스
    5. 5) 공유사무실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6. 6) 기타 "네모"의 이용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7. 7) 유료로 제공하는 광고 상품 서비스
    8. 8) 유료로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
  2.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원칙적으로 상품 중도 변경, 일시중지, 양도양수가 불가합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가 아님을 증명 할 수 있을 경우 예외적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7조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 6조 서비스의 중단

  1.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2.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제7조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 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을 이메일,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알림(App push)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 8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1.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비회원인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일반 회원" 또는 "공인중개사 회원", "비즈니스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 재가입에 대한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3)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4.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네모"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5)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4.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 또는 회원 가입 후 회사에 제공하였던 회원에 관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즉시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의 알림은 회원 정보 수정 페이지 등 회사가 “네모”에서 제공하는 방식으로 함을 원칙으로 하되,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회원이 직접 변경할 수 없는 사항의 알림은 전자우편 또는 전화로 하여야 합니다.
  5. 5. “회사”는 제4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 회원 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자” 및 "회원"은 "회사"의 확인 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간주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7. 7. "회사"는 "회원"을 등급 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매물 등록 건 수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8. "회원"은 1인 1계정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중복 가입 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이용 계약의 종료

  1. 1. 회원의 해지
    1.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회원 탈퇴 및 이용 계약의 종료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원 탈퇴 및 이용 계약의 종료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종료한 경우,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4. 4)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 참여가 제한된 이벤트의 중복 참여, 기타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5) 재이용의 승낙은 기존 회원자격 및 아이디 등 정보의 복원을 의미하지 않으며, 회원은 신규 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의 해지
    1.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3) 제 8조 제2항의 승낙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4. (4)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5. (5)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6. (6) “네모”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2.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3. 이용계약의 종료 시,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환불은 본 규정 제15조에 따릅니다.
  4. 4. 본 조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때에는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단, 관계 법령, 본 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기로 한 정보, 재가입 방지 및 가입승낙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하거나 공개한 정보는 소멸되지 않거나 별도로 보관될 수 있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보호

  1. 1.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처리와 관련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각 그 하위 법령에 정하는 사항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노력합니다.
  2.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보호, 위탁 등에 관한 제반 사항의 구체적인 내용을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규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웹페이지, 네모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조 부동산 매물 및 공유사무실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1. 1. 부동산 매물 및 공유사무실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 스스로 해당 정보를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2. 2. “회사”는 “네모”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 정확성이나 신뢰성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신고 받은 허위매물 정보의 삭제 조치를 하는 등의 서비스 관리자로서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3. 3. 제2항은 “네모”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에 대한 회사의 보증, 의무 또는 책임의 부담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특히 “네모”에서 제공하는 매물정보를 참조하여 부동산 거래를 하는 경우 이용자는 해당 정보의 진정성을 스스로 확인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매물정보의 오류(허위사실, 미기재사항을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또는 정보의 미고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네모"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내용을 수정할 의무를 지지 않으나, 필요에 따라 개선할 수는 있습니다.

제 12조 부동산 매물 및 공유사무실 등록 서비스

  1. 1. 부동산 매물 등록 및 공유사무실 등록 서비스는 "회원"이 매물정보(부동산 거래정보 및 거래 물건에 대한 다양 한 부가정보)와 회원 연락처(회원의 이메일 주소 및 휴대폰 번호), 공유사무실 정보(공유사무실 정보 및 다양한 부가정보)와 회원 연락처(회원의 이메일 주소 및 전화번호)를 직접 "네모"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 이션에 등록하여 이용자에게 노출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 및 공유사무실의 노출순 서 및 영역의 추가 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또 한, “회사”는 사전에 회원의 개별 동의를 구한 경우 “회원”의 매물정보 및 공유사무실 정보 등을 “네모”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외의 다른 인터넷 사이트 등에 노출 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 및 공유사무실 정보에 대 해 등록 후 최대 7일 이내에 진위 여부를 확인하며, 진위 여 부 확인 즉시 해당 매물 및 공유사무실을 노출합니다.
  4. 4.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실제 정보와 불일치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가입시 제공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을 통해 "회원"에게 매물정보의 수정을 요청합니다. "회사"가 "회원"이 제공한 연락수단으로 2회 이상 연락하 였음에도 불구하고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5. 전항에 따른 "회사"의 정당한 정보 수정 요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24시간 이내에 정보(거래완료 혹은 노출 종료와 같은 매물상태 변경 포함)를 수정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매물 및 공유사무실 정보의 노출을 중지 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6. 6. "회사"는 "네모"에 등록된 매물 및 공유사무실 중 사회통념, 관례 및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거래가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의 삭제를 요청하거나 직권으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혹은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네모"에 거래부적합 부동산 매물 및 공유사무실을 등록할 경우, 거래부적합 매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해당 등록자에게 있으며, 거래부적합 매물정보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부동산 중개업소 및 공유사무실 추천 등 기타 관련 서비스

  1. 1.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부동산 중개업소와 공유사무실을 "이용자"에게 추천하고 부동산 중개 의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가 "회사"가 추천한 부동산 중개업소와 공유사무실을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부동산 중개업소와 공유사무실을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보다 정확한 추천 및 연결을 위하여 이용자가 등록한 연락처로 연락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사항을 확인하거나 추가적인 사항의 고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하였거나 추가적인 사항의 고지 요청으로 수집한 이용자에 관한 정보와 연락처를 이용자가 희망하는 매물을 관할하는 중개업소, 공유사무실에 제공하여 이용자와 연결합니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 회사는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단,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수신 거부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팝업에 대하여 회사가 지정하는 위치에 공지사항 및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3.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 대한 임의 삭제, 비방 기타 홈페이지 배너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4. 4.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성 정보를 수신하지 않기 위해 안내된 "수신거부방법"에 따라 수신거부 의사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발송된 광고성 정보에 대해선 적용하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광고성 정보 수신을 거부한 이용자에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재수신 동의 전까지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6. 6.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료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7. 7.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요청에 대해 이용자는 승낙하여 추가 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8. 8.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 체제, 버전 등)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환불 규정

  1. 1. "회원"이 계약 상품 개시 후 환불 요청 시 개시일로부터 경과기간에 해당하는 상품 원가 금액과 총 결제금액의 10% 위약금을 공제 한 후 그 나머지를 환급합니다. "공인중개사 회원"이 중개업을 폐업 신고한 후 환불 요청하는 경우도 같습니다. 단, 상품 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 청약철회 요청 시 위약금 없이 상품 개시일로부터 경과기간에 해당하는 상품 원가 금액만 공제하고 그 나머지를 환급합니다.
  2. 2. 신용카드로 결제한 "회원"이 카드 승인일로부터 365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할 경우 환불금액이 부분 취소처리 됩니다. 단, 그 외의 경우에는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전액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1항에 의거한 환불공제 금액을 재승인합니다. 이 경우 구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해당 카드사 정책에 따릅니다.
  3. 3. "회원"이 타인의 신용카드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편취하였다고 볼 수 있는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소명 자료를 요청하고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4.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5. 위약금과 사용 일수 금액의 총합이 결제한 금액보다 클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6.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환불에 관한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지침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4장 책임

제 16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 17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8조 이용자의 의무

  1.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2)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3. 3) 타인의 정보 도용
    4. 4) 허위 매물 정보의 등록
    5. 5)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9) 이용자의 연락처 또는 개인정보를 다른 용도로 사용
    10. 10)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위
    11. 11)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2. "회사"는 전항의 규정 된 위반 행위를 하는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일시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원이 시정을 요구받은 기간 내에 시정을 하지 아니한 경우, 동일한 위반 행위를 반복할 경우 또는 다수의 위반 행위가 확인된 경우, 의무 위반 행위가 중대하며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 회사는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화, E-mail, SMS 등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3. 3.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언제든지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용을 할 경우 "회사"는 특정 회원에게 서비스 중지 및 특정 서비스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권리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1. ”이용자”가 "네모"를 이용하여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이용자”에 귀속되며, “이용자”는 자신이 저작권, 지식재산권 또는 사용권을 가지지 아니하는 정보를 무단으로 게시하여서는 안됩니다.
  2. 2.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목적과 권한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1) 이용 목적 : 회사 서비스 운영 전반, 회사 서비스의 온/오프라인 광고, 회사 서비스 고도화 및 기획, 운영 등을 위한 빅데이터 수집, 부동산 매물과 관련한 통계 자료의 작성, 부동산 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 품질 향상
    2. 2) 이용 권한 : 회사 서비스 및 회사와 제휴된 서비스에 노출할 수 있고,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공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3. 3. "이용자"는 본조 2항의 콘텐츠 이용 허락에 대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에 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4. 4. "이용자"가 작성한 콘텐츠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아니됩니다.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그로 인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게 되며,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게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5.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이용자”가 직접 작성한 "콘텐츠"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6. 6.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0조 손해배상 등

  1.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3)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 4)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5)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6)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 8)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2. 2.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자료에 대한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3.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4. 이용자가 네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제3항의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1조 분쟁해결

  1. 1.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 간 분쟁은 당사자들이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2. 2. "이용자" 상호 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 거래 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 3. 이용자는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에 대한 이용자의 불성실로 인하여 콘텐츠 공급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1.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2.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본 약관은 2022년 5월 31일부터 적용합니다.